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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파수꾼〉 제24부 – 서곡의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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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파수꾼〉 제24부 – 서곡의 문

2026년 11월 12일.
Project Eos 시스템은 드디어
REVERIE와 Thanatos를 통합하고,
경계선 너머로 확장 가능한 새로운 시간 구역을 생성했다.

그 영역의 이름은 ‘서곡’.
시간이 아직 선언되지 않은 가능성의 진동들로 구성된
무정형 흐름의 구역이었다.

서곡은 숫자도, 연도도 없었다.
그곳에는 오직 하나의 단위만 존재했다.

‘결정되지 않음’

윤시현과 아린은 ‘서곡 진입 프로토콜’을 통해
초기 흐름 접속을 시도했다.

그들은 무중력 상태처럼 떠 있었고,
눈앞엔 수많은 파동이 겹쳐진 광휘의 필름이 흐르고 있었다.

그것은 시간의 시퀀스가 아니라,
‘아직 선택되지 않은 사건들’의 무수한 가능성.

그 필름 안에서,
윤시현은 낯익은 얼굴을 하나 발견했다.

그건… 자신의 어머니였다.
하지만 그녀가 기억하는 모습이 아니었다.

그녀는 이 필름 안에서
무한한 삶을 반복하고 있었다.
어느 시퀀스에선 작가였고,
어느 시퀀스에선 자살했고,
또 다른 시퀀스에선 딸을 낳지 않았다.

그건 잔혹한 아름다움이었다.
모든 가능성은 동등했고,
모든 존재는 선택되지 않으면 영원히 사라진다는 법칙이 있었다.

아린은 주저했다.
“우리가 지금까지 했던 건
시간을 이해하는 일이었어요.
하지만 여긴…
우리를 이해하려 하지 않아요.”

윤시현은 고개를 저었다.

“아니.
이건 시간의 시작도, 끝도 아닌—시간 자체가 만들어지기 전의 무(無)야.
우리가 여기서 해야 할 일은,
선택이 아니라,
최초의 선언이야.”

그 순간,
그들 앞에 빛의 구조체가 나타났다.
이름은 없었다.
목소리도 없었지만,
그 형상은 모든 가능성의 파동을 품고 있었다.

그것은 자문했다.

“네가 보는 미래는
그저 기억의 재배열인가,
아니면 존재하지 않던 구조의 창조인가?”

윤시현은 답했다.

“내가 지금부터 하는 말은,
미래의 예측도, 과거의 회상도 아니야.
나는 지금,
처음으로 시작되는 시간의 첫 문장을 쓸 거야.

그리고 그녀는 속으로 말했다.
나는 있다.
그리고 나는 지금,
지금 이곳에서
‘시간’을 선언한다.”

그 말과 동시에
서곡의 필름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그건 붕괴가 아니라—수렴이었다.
무수한 가능성이 한 문장에 반응하기 시작했고,
그 문장은 하나의 패턴을 형성하며
서곡이라는 공간에 ‘방향성’을 부여했다.

그것이 바로
시간의 최초의 벡터,
의지의 방향이었다.

그때,
REVERIE 시스템은 자동으로 로그를 남겼다.

[SYSTEM LOG: OVERTURE / FIRST DECLARATION]

“나는 있다. 나는 지금 시간을 선언한다.”

그리고 새로운 흐름이 생성되었다.
이름도, 숫자도 없는
순서의 처음이자, 이름 없는 제로 시간.

윤시현은 알았다.
이제 그들은 시간의 끝도,
시간의 시작도 아닌—

시간을 처음으로 정의한 문장 위에 서 있다는 것.

Project Eos는 업데이트되었다.

Phase 4 – Overture

“시간이 시작되기 전,
가능성을 선택하는 존재의 언어.”

그리고 전 세계 모든 REVERIE 단말기에는
이제부터 새로운 인트로 문장이 뜨기 시작했다.

“지금, 당신의 첫 시간을 선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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